[91호]세계 한인회 소식
상태바
[91호]세계 한인회 소식
  • 이현아 기자
  • 승인 2007.04.27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팰팍한인학부모회 뉴저지주에 장학금 기탁

뉴저지 팰팍한인학부모회(회장 박은림)는 지난 20일 타운 교육국을 방문해 마크 헤이스 교육감에게 한인 학부모들이 모은 장학금 2천 달러를 전달했다.
한인 학부모들은 바자 행사와 지역 한인 경제인들의 지원을 받아 매년 교육국에 장학금을 전달해 오고 있다. 교육국은 오는 6월 각급 학교 졸업반 학생들 중에서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뉴욕한인수산인협회 정기 이사회
뉴욕한인수산인협회(회장 표윤식)는 지난 23일 코리아 빌리지 내 대동연회장에서 제18대 정기이사회를 개최하고 이사장으로 이민기 전 수석부회장을 선임했다.
이날 20여명의 이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사회에서는 만장일치로 이민기 전 수석부회장을 이사장으로 선임했으며, 부이사장에는 전재식 전 부회장을 감사로는 나광식·정춘식 이사를 안전대책위원장으로는 명노해 이사를 선출했다.
또한 이날 이사회에서는 2007년도 수입·지출이 각각 9만여달러에 달하는 금액을 승인했으며, 다음달 14일로 예정된 뉴욕시소방법에 대한 세미나와 장학기금 모금 골프대회 등 사업 활동을 승인했다.

뉴저지한인회 버텍 희생자 위한 촛불집회
뉴저지한인회(회장 최중근)와 뉴저지교회협의회(회장 허상회)는 지난 22일 해켄색에 있는 뉴저지영광교회에서 버지니아 총기난사 사건 피해자를 추모했다. 한인 및 미국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뉴욕밀알선교합창단의 특별찬양과 희생자들을 기리는 촛불기도 시간도 가졌다.

재일한국인연합회 신임회장 입후보자 공모
재일본한국인연합회는 제4대 한인회 회장 입후보자를 공모한다.
재일본한인회 회칙 제13조 1항에 따라 회장은 총회에서 선출하며, 회장 입후보자는 총회 개최 시점 만 40세 이상이어야 한다. 또 일본 체재 10년 이상의 자격을 갖춘 자이어야 한다. 입후보자는 사진을 첨부한 이력서와 추천서 및 입후보 양식을 구비해야 한다. 내달 7일부터 14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밴쿠버한인회 회장과 이사장 사퇴
밴쿠버한인회는 지난 14일 이사 15명이 참석하고, 두 명이 위임한 가운데 이사회를 열었다.
이날 최창식 회장과 박두천 이사장은 지난 11일 기자회견에서 공개한 합의서에 따라 30일 한인회에서 동반퇴진하는 내용의 사퇴서를 제출했다. 이사회가 진행되는 동안 합의서의 적법성 여부에 대한 논란이 일었으며, 최기룡 사무장에 대한 처우 등에 대해 논의는 결론짓지 못한 채 폐회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