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9호]세계 한인회 소식
상태바
[89호]세계 한인회 소식
  • 이석호 기자
  • 승인 2007.04.12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태튼 아일랜드한인회, 정치력 신장위 발족
스태튼아일랜드한인회(회장 방주석)는 지난 5일 한인회 사무실에서 '한인 정치력 신장위원회'를 발족하고, 한인 시의원 배출을 제1차 목표로 한 힘찬 행보를 내디뎠다.
스태튼아일랜드한인회는 그동안 모든 정치 후원 행사를 주도해 왔으나 비영리 단체로서 후원 또는 지지 표명을 적극적으로 할 수 없어 이번에 20명으로 구성된 '한인 정치력 신장위원회'를 발족, 앞으로 더욱 활발한 활동이 가능해졌다.

샌디에고무궁화협회 무궁화 묘목 배부
샌디에고무궁화협회는 지난 4일 한인회관 주차장에서 무궁화묘목 100구루를 회원들에게 배부하는 기념행사를 가졌다.
범미주무궁화협회(회장 노수복)의 기증으로 이루어진 이날 행사에서 협회는 장양섭 샌디에고 한인회장에게는 무궁화 묘목을, 이묘순 무궁화협회 회장에게는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한 김복림 재미근우회장은 장 회장에게 부채를 선물했다. 묘목 배부는 뜨거운 호응 속에 행사 시작 1시간 만에 모두 배부됐다.

주인도 대사관 무료법률상담
주인도 대사관은 지난 5일부터 인도거주 동포들 대상으로 하는 무료 법률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대사관은 Kachwaha & Partners 법률회사 자문을 통해 오는 20일까지 회사법관련(회사 창업 및 등록 등), 인도인 또 인도회사와의 분쟁 등, 각종 사고 및 보상 관련 법률, 기타 개인적인 생활법률 전반(결혼, 주택임대차 등)에 관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민단 창단 60주년 기념 어린이 축구대회
재일본민단은 지난 6일 창단 60주년 사업의 일환으로 중앙단장배 '제1회 어린이 실내 축구 전국 대회'를 개최했다.
다음 세대를 짊어질 4, 5세 어린이들의 스포츠 교류를 통한 재일동포 사회의 우호 증진을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도쿄(2개 팀), 아이치(4개 팀), 미에(2개 팀), 쿄토(1개 팀), 오사카(5개 팀), 츄고쿠(1개 팀), 큐슈(1개 팀)에서 총 16개 팀이 참가했다. 정진 중앙본부 단장은 개회사에서 “이런 대회를 개최한 것은 차세대 육성 사업으로 높이 평가함과 동시에 지속할 것을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SF한인회 한국의날 퍼레이드에 관심 촉구
샌프란시스코한인회(회장 이석찬)는 오는 8월에 있을 한국의 날 축제와 퍼레이드 행사준비를 위한 4월 정기이사회를 지난 3일 오클랜드 OB광장에서 개최했다.
한인회는 한국의 날 축제에 있을 유니온스퀘어에서 경찰 기마대와 매칭밴드, 태권도 시범팀, 전통무용 등의 퍼레이드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한인회는 한인회관 보수공사 계획에 대한 'KNSN' 디자인회사의 건축설계 계획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