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대상 극/영화 시나리오 공모전
상태바
재외동포대상 극/영화 시나리오 공모전
  • 오랑쥐
  • 승인 2003.08.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외동포대상 극/영화 시나리오 공모전    

재외동포재단과 영화진흥위원회는 한국영화의 국제화, 세계화시대에 재외동포영화인력의 발굴, 육성이 필요하다는데 뜻을 같이하고, 2003년도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한 지원사업을 공동 추진키로 하였습니다. 금년도 시행되는 '재외동포 대상 지원사업'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재외동포 대상 시나리오 공모전> 공동개최
재외동포재단과 영화진흥위원회가 공동으로 <재외동포 대상 시나리오 공모전>을 공동 개최키로 합의하고, 당선작(1편)에 대해서는 재외동포재단에서 지원하는 2,0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

- <저예산예술영화 제작지원사업>에 재외동포영화인 참여부분 신설
영화진흥위원회가 저예산·예술영화의 안정적인 제작여건 조성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저예산예술영화 제작지원사업>(년1회 공모시행)의 총지원작품 5편중 1편에 대 해서는 '재외동포영화인의 참여작품'을 대상으로 선정, 지원(현금 3억원 및 현물 1억원 이내)키로 하고 동 사업의 국내외 홍보를 재외동포재단과 협조, 추진키로 하였습니다.

상기 '재외동포 대상 지원사업'의 시행은, 작년 10월말 재외동포재단이 영화진흥위원회의 후원으로 개최한 '제2회 한민족문화공동체대회(영화부문)'에서 재외동포영화인들이 건의한 내용을 적극 수용하여 사업에 반영케 된 것으로서, 재외동포영화인들의 창작의욕 고취에 많은 기여를 하게 될 것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http://www.hanminjok.net으로.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