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 모스크바지사-러 경제정보교류센터 업무협약
상태바
본지 모스크바지사-러 경제정보교류센터 업무협약
  • 신성준 재외기자
  • 승인 2007.04.06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9일 모스크바에서
▲ 신성준 모스크바지사장과 경제정보교류센터 유병익 대표는 지난달 29일 업무협약을 맺었다.(왼쪽부터 신성준씨, 유병익씨)
본지 모스크바지사와 한-러 경제정보교류센터는 지난달 29일 업무협약을 맺고, 모스크바지사가 발행하는 지면을 통해 러시아 경제관련 뉴스를 게재하기로 했다.

러시아 경제정보교류센터가 발행하는 ‘경제뉴스’는 지난 1일 인터넷 전자신문으로 창간된 이후 러시아에 관심 갖는 많은 한국 기업인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유병익 정보센터 대표는 “러시아 경제뉴스는 현지에 진출한 한국대기업과 중소기업체, 개인사업자가 마케팅 조사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지만 러시아뿐 아니라 CIS지역에 진출된 한인기업체와 국내에서 러시아에 진출하려는 기업인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려는 취지로 추진하고 있다”며 “러시아 경제뉴스는 한인 유학생 석·박사 7명으로 구성돼 러시아의 경제자료들을 수집 번역하고 있으며, 조만간 분기별 분석기사도 보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유 대표는 또 “본 센터는 지난해 12월 설립해 경제뉴스, 번역대행, 시장조사, 수출입대행 서비스, 지사대행를 주 업무로 추진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모스크바 소재 경제뉴스부는 창간일 이후 무료로 진행해 왔으나 오는 5월 1일부터는 회원제로 유료로 전환하며, 주 3회 발행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