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관동대지진 대학살 한국인 희생자 피해 배상해야
icon 김민수
icon 2012-10-17 11:14:52
첨부파일 : -
관동대지진 대학살 한국인 희생자 피해 배상해야




1923년 9월 1일 일본의 도쿄 일원을 일컫는 관동지방에서 대지진이 일어났다.일본 관동지방에 대지진 피해로 민심이 악화되고 사회질서가 혼란스러워지자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대한광복운동에 직면하여 재일 한국인을 탄압할 기회를 엿보고 있었던 일본 정부는 재일 한국인들이 우물에 독을 풀고 방화,약탈을 하고 있다는 유언비어를 악의적으로 퍼뜨렸다.일본인에게 재일 한국인에 대한 적개심을 유발케 하려는 일본 정부의 비열한 속셈이었다. 이에 일본 군경과 민간인이 조직한 자경단(自警團)은 불심검문을 하면서 재일 한국인으로 확인되면 가차 없이 살해했다.

일본 치안 당국은 혼란 수습과 질서 회복의 명분하에 자경단(自警團)의 비인도적인 범죄행위를 수수방관했으며 가담, 조장하기도 했다.일본 군경과 자경단(自警團)은 재일 한국인이면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죽창,총검으로 살해했으며 상당수는 암매장되었다. 일본 정부는 관동대지진(關東大地震) 대학살사건 희생자 수를 축소 발표했다.아울러 그 책임을 물어 자경단을 조사했으나 형식에 불과했다. 결국 무고한 7천여 명의 재일 한국인 대학살 사건에 대한 사법적 책임을 진 사람은 전혀 없었다.

재일 한국인 대학살 사건이 일본의 근현대사에서 논의조차 되지 않고 있고 학살된 재일 한국인 희생자 수와 신원이 전혀 알려져 있지 않다는 사실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일본 정부와 시민사회가 진상규명이나 사죄는 커녕 90년 동안 그 사실을 숨겨왔으니 중대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관동대지진(關東大地震) 재일 한국인 대학살사건의 진상규명과 재일 한국인 대학살사건 희생자의 명예를 회복시켜 주지 않는 것은 재일 한국인에 대한 차별의식으로 현재까지 남아 있다.

일본의 대한국 불법 침략 역사와 불법 침략과정에서 저지른 전쟁범죄를 인정하지 않고 재일 한국인을 차별하는 망언을 일삼는 우익 정치인이 있는 것을 보면 90년 전 상황이 일본 정부, 시민사회에 계속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대한민국 정부는 일본 총리를 비롯한 도쿄도, 지바현, 사이타마현, 가나가와현의 지방자치단체장들에게 관동대지진(關東大地震) 재일 한국인 대학살 사건의 진상 규명과 무고한 대학살 희생자에 대한 사죄와 법적 피해배상을 촉구해야 한다.
2012-10-17 11:14:52
124.53.159.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