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신년사 국방안보와 경제성장의 주력
icon 신년사
icon 2012-01-03 15:46:21
첨부파일 : -
한국 이명박 대통령이 새해 신년을 맞이하여 ‘위기를 넘어 희망으로’란 신년사 를 통해 “튼튼한 안보와 굳건한 국방, 경제 살리기”에 매진할 것으로 다짐했다.
이 대통령이 매번 강조해 온 것이기는 하지만, 최근 한반도 안보정세는 ‘위기이자 기회’를 맞을 수도 있다는 분석이며, 북한이 대남무력강경전략을 포기하고 대화와 교류협력에 나선다면 일순간 한반도의 평화와 봄을 맞게 될 수도 있을 것으로 본다.
최근 북한정권이 김정일위원장 사망이후 어수선하고 혼란스럽겠지만, 북한이 진정성 있는 태도로 나온다면 새로운 한반도 시대를 함께 열어 갈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는 기회의 창을 열어 놓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6자회담 합의를 통해 세계가 우려하고 있는 북핵문제와 북한의 안보우려를 해소하고, 특히 한국정부는 북한 경제를 회생키는 데 필요한 지원을 제공할 준비를 갖추고 있음을 거듭 천명하였다. 그러면서 이 대통령은 북한의 도발에 대해서는 엄중, 강력하게 대응 할 것임을 재차 강조하고, 북한의 도발 가능성이 상존하는 한 한국은 철통같은 안보태세를 유지할 것임을 분명히 했다. 새로이 권력을 잡은 김정은 핵심실세들이 한국 이명박 대통령의 평화메시지를 흘려듣는 과오를 저질러선 안 되리라 보며, 이제라도 북한지도부가 모든 욕심을 내려놓고 남북이 함께 번영하는 길로 나오길 기대해 본다.

2012-01-03 15:46:21
221.147.124.5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