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얼토당토않은 무명인이 세계를 정복한다.
icon 켄버라
icon 2007-07-17 18:20:07
첨부파일 : -
20세기 중반에서 후반기로 넘어가는 시대에 타이완이라는 국가에 무명 소설가가 있었다.

명성이 없으니 소설은 제값을 받지 못하고 연필은 질이 낮아 계속 부러지니 아내가 곁에서 계속 매달려 연필을 깎아야만 했다.

밤샘을 거듭하다보니 잠이 모자란 그의 아내가 졸다 칼에 베어 손이 상처 투성이였다고 한다.

이럴 때마다 무능한 자신을 남편이라고 믿고 결혼해 준 그 아내에게 미안하기 그지 없었다.

그런 사연을 지닌 그 소설가에게 소원이 하나 있었다.

누가 제발 연필이 부러지지 않는 아니 안 깎아도 되는 연필을 만들어 달라고!

그러나 아무도 그 일을 해결해 줄 사람이 없었다.

그래서 소설을 접고 자신이 그 연필을 만드는데 도전하게 되었다.

물론 소설을 쓰면서 안 깎아도 되는 연필을 생각해 둔 것이 있었을 것이니 도전한 것일 거다.

오직 아내를 불쌍하게 여기는 그 갸륵한 마음이 자신의 전공과 전혀 거리가 먼 곳으로 몸을 던지고 말았다.

그런데 우여곡절 끝에 정말로 깎지 않아도 되는 연필이 탄생하였다.

그 연필이 곧 세계를 정복할 대단한 기술인 줄은 그 누구도 몰랐다.

물론 그 연필이 세계를 정복한 후에 대만이라는 국가의 정부도 많은 기업도 너무나 큰 기술을 타국에 쉽게 빼앗긴 것을 크게 후회했을 것이다.

그렇게 발명된 그 연필을 특허출원해 두고 먹고 살아야 하는 그 무명소설가는 다시 소설을 쓰기 시작하였다.

물론 그 기술이 돈이 될지 아니 될지는 무명소설가 자신도 알지 못했다.

그런 후 세월은 흘러 그 연필을 출원한 것조차 잊고 있는 어느 날 한 통의 전화가 걸려 왔다.

여기서 그 기술을 도입해 간 국가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도저히 부끄러워서 밝힐 수가 없다.

<후진국 아프리카 人들에게 중고 오토바이나 승용차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등을 치는 대란민국이 정말 부끄럽습니다.>

아무튼 상상도 하지 못하였던 그 엄청난 세계적인 대 기업에서 "선생님의 기술을 도입하려고 대만으로 왔습니다." 라는 전화를 받은 그 무명 소설가는 말문이 막혔다고 한다.

그래서 이미 무명인이고 수입도 없는 그 무명소설가는 함께 나가 줄 사람조차 아무도 없었다고 한다.

물론 입고갈 옷은 아주 구식이었고 신고 나갈 구두도 아주 낡았다고 한다.

아무튼 홀로 단신 약속장소에 나간 그 무명소설가!

이미 외국에서 온 그 기업 직원들이 몇 사람 나와 있었다.

자신의 기업 관례상 기술의 권리자가 금액을 먼저 제시해 달라고 요구했다.

그때 긴장한 그 무명소설가는 떨리는 손으로 물을 한 모금 마시고 금액을 제시하였다.

이때 상대방 측인 그 외국의 대기업에서 온 사람들이 자신들끼리 서로 얼굴을 바라보더니 잠시 자리를 비우겠다고 했다.

잠시 후에 돌아온 그 기업의 직원들은 그에게 말하기를 "선생님께서 부르신 금액은 너무 얼토당토않은 금액이라 저희들이 논의하여 금액을 정해 왔습니다." 라며 더 많은 금액을 주고 그 기술을 가져 갔다.

그 연필이 바로 그 기업의 명칭을 그대로 딴 '샤프'라는 깎지 않는 연필로 삽시간에 세계를 정복하고 말았다.

이 대한민국에서는 보다 아주 낮은 금액에 계약해 오면 능력이 대단하다고 인정하겠으나 그 국가에서는 남을 억울하게 하는 사람은 장래성이 전혀 없다고 한다.

과연 어느 국가의 국민이 신사도이며 정의인가?

부정부패와 거짓과 사기가 난무하는 우리가 그 국가를 일방적으로 욕하기 이전에 우리 스스로를 뒤돌아 보아야 할 것이 아닌가?
2007-07-17 18:20:07
59.21.126.1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