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재미조선족 인터넷 종합사이트 오픈
icon 재미조선족 인터넷 종
icon 2006-11-14 07:03:50
첨부파일 : -
조선족 인터넷 사이트 오픈

핑궈리닷컴 커뮤니티.비즈니스 정보 제공

재미조선족 커뮤니티를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조선족 인터넷 종합 사이트 '핑궈리닷컴(www.pingguoli.com)'이 2일 오픈했다.

핑궈리닷컴은 100여년전 일제 침략을 피해 함경북도에서 만주로 이주한 최창호씨가 끈질지게 노력해 조선의 사과나무와 용정 소기골의 돌배나무를 접목시켜 개발한 연변 특산의 사과배(중문 발음 핑궈리)에서 이름을 따왔다. 중국 땅에서 조선 고유의 언어와 문화를 고스란히 지켜온 조선족을 대표할 수 있는 의미를 담고 있기 때문이다.

핑궈리닷컴은 인터넷 컨설팅 업체로 기업 사이트 제작과 인터넷 솔루션 프로그램 개발을 주요 사업분야로 하고 있다. 인터넷 포탈사이트 전문 제작회사 루디오스(Ludios.com)에서 제작했으며 미국 한국 일본 중국 유럽에 있는 공무원 의학박사 유학생 기자 편집 무역인 스포츠맨 등 다양한 업종에 있는 조선족 전문가들이 운영진으로 참여하고 있다.

핑궈리닷컴은 커뮤니티 건설 공익사업과 비지니스를 겸한 종합사이트로서 한민족마당 조선족 한마당 유학 비지니스 채널이 포함돼 있다. 연변일보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연변지역 불우학생 후원활동 전문채널 '사랑한마당'도 개설됐다.

사이트를 통해 각종 뉴스는 물론 조선족 동포들과 한인 업주들이 필요한 구인.구직 정보와 렌트 물품판매 등 정보가 제공되며 중국 무역에 필요한 여러가지 경제정보들이 제공되게 된다.

핑궈리닷컴 운영진은 "웹사이트를 통해 조선족을 널리 홍보하고 조선족 자체의 교류 뿐만 아니라 한인사회와의 교류를 한층 활성화해 서로 가까이 다가서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조선족사회가 더욱 단합되고 서로의 힘을 모아 나날이 변모하는 모습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사이트 광고 문의 및 기업회원 문의는 718-321-8882.

뉴욕중앙일보 정헌철
2006-11-14 07:03:50
68.161.189.18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