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한마디>자녀 경제교육 빠를수록 좋다는 사실 명심해야
icon 파발마
icon 2012-01-14 09:39:52
첨부파일 : -
<한마디>자녀 경제교육 빠를수록 좋다는 사실 명심해야

가정과 학교 그리고 부모의 애정어린 실천적 기초튼튼한 경제교육은 평생좌우
우리속담에 '세살버릇 여든간다'라는 말은 빈발이 나닌 명언이고 생활철학이다.

자녀교육은 관심과 사랑이 최고의 보약이다. 어려서부터 제대로 된 올바른 경제적 지식은 어른이 되어서도 변하지 않으며 근면·정직·성실한 품성과 땀 흘려 노력하고 절약하는 근본이 된다. 어려소 부터 소비에 대한 감각과 자질향상은 국가경제와 가정경제 사회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간과 해서는 안 될 것이다.

조기 경제교육은 그 자녀의 일생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리고 어려서부터 제대로 배운 경제지식은 탐심을 갖지 않게 해 준다. 확실한 경제지식은 자신을 풍요롭게 하며, 성공한 인생을 중도에 포기하지 않게 한다. 금전의 유혹이나 부적절한 거래나 관계로부터도 냉철한 판단이 서게 되기 때문이다.

진정한 선진국이 되기 위해서는 청소년과 자녀교육에 있어 조기 기초경제교육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정부 차원의 대책과 공교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해야 한다.

청소년과 자녀에 대한 조기 기초경제교육을 통해 큰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학부모와 정부 그리고 교육당국의 깊은 관심과 공동의 노력이 이루어져야 하며 기초경제교육의 중요성을 깨닫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 글쓴이/정병기 <전 서울지방북부지검 범방위 청소년선도위원.시민칼럼니스트>
2012-01-14 09:39:52
121.130.63.15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