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한민족 하나되기 ! 작지만 강한 나라 대한민국 !!!
icon Korea 예비 Vank 人
icon 2011-12-26 19:34:40
첨부파일 : -
안녕하세요 ^^

저는 역사시간에 백두산정계비에 열받고 일제치하에 분노하던 남한- 대한민국에 거주하고 있는 이혜정입니다.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에 살면서 중국의 동북공정과 일본의 독도주장의 소식이 들려올때만 잠깐 열받을 뿐 국민의 한명으로 뭐 하나 해 본적없는 사람이였습니다. 간간히 들려오던 반크라는 민간단체에 관심은 있었으나 오랜 숙적인 영어로 인해 주저하며 이핑계 저핑계 대며 국민이면서 무관심하게 세월을 보내다가 점점 강해지는 일본의 발언들과 은밀하게 진행하는 중국을 보면서 안되면 되게 하라 정신으로 반크에 가입하여 지금은 사이버외교관이 되고자 과제를 하고 있습니다.
이 글도 과제의 하나로 글을 쓰고자 가입을 하고 이렇게 적어 내려 가고 있습니다.

솔직히 왜 통일이 되어야 하는지, 한민족은 무엇인지 까지 생각의 폭을 넓히지 못했었습니다.
그런데 반크의 과제를 하면서 우리나라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나라를 좀 더 정확하고 자세하게 표현하고 싶어 영어단어를 찾는 저를 발견할때 월드컵4강때, 일본의 독도주장때, 중국의 동북공정 발언때 잠깐 빛을 발하던 집 나간 애국심이 조금씩 집으로 돌아오는 느낌입니다.
솔직히 각지에 계시는 한인분들에 대해 생각해 본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요즘 빠져있는 나는 꼼수다 팀이 미국을 돌면서 한인분들의 투표권을 주장하고 방송에 잠깐 인터뷰된 미국에 거주하시는 한인분의 발언이 저보다 더 많이 알고 계시는 한국의 소식에 한국에 살고 있는 제 자신이 무척 부끄러웠습니다. 그리고 이런 과제를 하게 되면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일제치하 시기 강제로 이주당한 우리 민족과 어떤 이유에서든지 해외에 거주하시는 한국인들을 생각하고 이런 과제를 통해 찾아보면서 왜인지 모르게 눈시울이 붉어지는 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타지에 계시지만 더 한국을 열망하고 한국어를 사용하고 한국 음식을 찾아 드시고 그리고 한국을 잊지 않고 계시는 그저 소소한 내용의 게시글들이 제게는 이유 모르게 마음이 벅차오르는 것 같습니다.

통일이 왜 되어야 할까요 ? 라는 질문에 오늘 재외동포여러분들을 보면서 그 답을 찾았습니다.
통일이 왜 되어야 할까요 ? 라는 물음은 왜 가족이 되어야 할까요 ? 라는 말과 같이 의미없는 질문이라는 것을 말입니다. 대한민국은 지금 통일의 문제와 중국의 동북공정 역사 조작, 일본의 독도 영토권 주장으로 일한 영토분쟁, 한미 FTA 같은 주체권까지 다른 나라들이 우리나라를 넘보고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선조들이 당해야만 했던 수모를 되풀이 할 수 없습니다.
멀리계시지만 한국이라는 나라의 이름 아래에서 하나가 되어 우리나라를 지켜나가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국내에 있는 사람들의 의식고취와 적극적 행동도 필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재외동포여러분의 힘이라고 생각합니다. 계신 그곳에서 진짜 한국을 알리는 것, 우리나라는 고조선부터 시작이였으며 우리나라는 단일민족의 역사가 있으며 독도는 원래 우리 땅이라는 것을 말입니다. 세계적으로 오해받고 있는 나라 대한민국이지만 그 오해를 풀 수 있는 열쇠는 우리 한국인 들이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작지만 강한 나라 ! 재외동포 여러분 계시는 그곳에서 건강하시고, 하고자 하시는 모든 일이 잘 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__)(--)

PS : 아래의 주소는 반크에서 만든 지구촌 한국인 네트워킹 사이트 입니다.
지구촌 한국인 네트워킹
http://one.prkorea.com/
2011-12-26 19:34:40
220.88.56.1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