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신임 합참의장의 강력한 의지
icon 의장
icon 2011-10-27 17:13:45
첨부파일 : -


한국군 신임 합참의장 후보자 정승조 대장이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북한(적)이 도발한다면 단호히 응징, 격퇴해 도발의 대가가 얼마나 처절한지를 뼈저리게 느끼도록 해주겠다”고 소신을 피력했다고 한다. 정 후보자는 지난해 발생한 천안함 폭침과 연평도 포격사건에 대해 “북한이 실체적 위협”이라는 것을 다시 환 번 각인시켜 준 뼈아픈 사건들이라며 “우리군은 응징을 실행할 충분한 능력이 있고, 자신은 이런 능력을 사용할 의지를 갖고 있다며 북한군의 무모한 도발에 확고한 응징의지를 분명히 밝혔다고 한다. 무엇보다 한국군의 군령 최고책임자로서 천안함이나 연평도 사건이 다시 벌어지면 전투기를 투입해 공격하는 방책을 대통령께 건의 할 것이라며, 일부 단호한 대응이 확전을 부르는 것은 아느냐란 우려에 대해 추가적인 도발을 억제하기 위한 수단이 될 것이라고 했다.
또 정 대장은 2015년 전시작전통제권 전환 준비에 대해서도 착실히 준비하고 있다며 한국군의 단독 작전운용에 자신감을 보였다한다.
북핵문제에 대해 정 후보자는 북한의 핵보유국의 지위는 인정하지 않는다며, 북한이 핵을 사용할 징후가 명확하다고 할 때 분명히 선제타격을 할 것이라며, 거듭 북한이 핵개발을 포기하고 대화와 화해협력 평화 속에 남북이 공동 번영할 수 있는 대남전략 변화를 촉구하였다.
2011-10-27 17:13:45
118.33.52.3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