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기사내용)어머니를 대신해 목숨을 겁니다.
icon 희망의하늘
icon 2011-10-25 05:48:29
첨부파일 : -
너무 안타까운 사연이라 퍼왔습니다.

출처: http://www.inztimes.co.nz/data/konzlist.php?id=community&no=2416

2006년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귀국 하신 70세 어머님의 슬픈 사연입니다.

2006년까지 오클랜드 핸더슨에 사셨던 아주 친절하고 자상하고 인자하신 어머님을 아직 기억합니다. 어느날 갑자기 귀국하셔서 인사를 못드려 죄송한 마음을 갖고 있었는데...

이름은 모두 가명이네요. 하지만 다들 누군지 아시죠? 해외이삿짐센타 하는 홍씨죠? 실재는 홍씨인데.. 언젠가 뉴스보도에 실명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구속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몇 년 전 인터넷에 떠돌던 어머님을 칼로 협박해서 찍은 동영상의 칼까지 선명히 보이더니...

그 사건이 이제는 친 아들을 무고라며 다들 짜고 이런 짓거리 하고 있었네요.

세상에 정의란 어디로 숨어 버린걸까요?


<직격토로> 모자 농락한 사이코패스 양아들 사건 전말
“어머니를 대신해 목숨 겁니다”

[일요시사=김설아 기자] “이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간암말기의 어머니가 그동안 당하신 고문과 위협이 온 몸으로 전해져 오는 것 같아 온 몸에 소름이 돋고 슬픔과 분노가 찹니다. 수개월 동안 그 수십 명의 사람들이 돈 때문에 어머니의 죽음을 종용했다는 것에 참을 수 없는 분노를 느낍니다. 과연 이 사회에 존재 의미는 무엇인가요? 이 사회에 최소한의 양심이 존재하긴 하는 걸까요?” 한 글자 한 글자 슬픔과 분노를 가득 담은 이 편지의 발신자는 다름 아닌 아들이다. 어머니의 죽음 이후 직장생활을 하지도 못한 채 외로운 싸움에 매달렸지만 그의 손을 들어주는 곳은 아무데도 없었다. 처갓집에서 어렵게 만난 그의 방에는 각종 증명서류들과 법원자료들이 빼곡했다. “난 이세상이 싫다! 이렇게 더러운 세상이 정말 싫어!” 어머니의 마지막 말씀이 아들의 가슴에 메아리로 남는다. 그 억울한 한을 풀어주기 위해 모든 것을 건 남자. 그의 눈은 흔들렸고 또 간절했다.



남편의 ‘결백’ 주장, 18년간 억울한 누명
45년간 묻힌 사건, 하나씩 밝혀지는 비밀


지난 2009년 8월. 간암 말기로 치료 중이던 어머니 김순애(가명ㆍ2009년 사망)씨가 병원에 입원해 있었던 어느 날 이었다. 김씨가 갑자기 토혈과 혈변을 하면서 긴급수혈이 필요한 위급상황이 발생했다. 그 과정에서 박영진(가명ㆍ44)씨 남매는 지금까지 O형인 줄로만 알았던 어머니의 혈액형이 AB형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남매는 의구심을 품었다. 평소 입버릇처럼 어머니는 박씨에게 “내 혈액형은 O형이고 네 큰 형은 엄마를 닮아 O형이며 그래서 성격이 좋고 활동적이다”라고 말해왔기 때문이다.

그 후 김씨가 회복되자 남매는 어머니를 붙잡고 물었고, 병상에 누워있던 어머니는 깊은 한숨을 내쉬며 어렵게 입을 뗐다. 그리곤 지난 45년간 비밀로 묻힐 뻔한 사건의 전말이 드러나기 시작한다. 그리고 밝혀지는 출생의 비밀….

비밀로 묻힐 뻔한
사건의 전말 ‘혈액형’

1965년. 김씨가 남편 박명일(가명)씨와 결혼 후 첫째 딸 박진희(가명ㆍ50)씨를 낳고 3년 동안 자식 소식이 없던 시절이었다. 어느 날 김씨의 시아버지에게 10대 후반의 다방 레지(커피를 배달하는 여자를 일컫는 은어)가 찾아와 “자기 뱃속에 당신 아들의 자식을 임신하였다”며 “나는 아이를 낳아 키울 능력도 없고, 키울 자신도 없으니 받아 달라”고 말했다.

당시 김씨의 시댁은 경기도 일대에서 알아주는 유지였고, 남편 박씨는 장손이었다. 하지만 박씨는 이 같은 사실을 전면 부인했다. “시내에 손님을 만나러 그 다방 종업원이 일하고 있었던 다방에 몇 번 갔을 뿐, 그 여자와는 손 한번 잡아 본적이 없다”며 “그 여자 뱃속의 아이는 내 자식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김씨는 남편이 밖에서 실수를 해놓고 자신에게 미안하여, 엄했던 시아버지에게 혼 날것이 두려워 거짓말을 한다고 생각했다. 또 당시는 남아선호사상이 심했던 시절이었고 딸 낳은 죄인으로 3년 동안 애소식이 없었던 김씨는 남편과 시아버지가 다툼이 잦아지자 그 애를 거둬 키우겠다고 말했다.

어머니는 다방 여종업원을 산부인과에 입원시키고 “이 애는 내 친아이와 다름없이 잘 키워 주겠다”고 약속하며 아직 어리니 모든 것을 다 잊고 새 출발하라고 돈까지 쥐어주었다. 김씨는 아이의 이름을 박영호(가명ㆍ47)라 지었고, 아이를 집에 데려온 3년 후 남편과의 사이에서 아들 박영진(가명ㆍ44)을 낳았다.

그렇게 박영호는 김씨의 집에서 친아들과 다름없이 길러졌고, 박영호가 7~8세가 되던 해 시아버지는 유명을 달리했다. 하지만 시아버지가 돌아가신 후에도 남편 박씨는 계속해서 그 아이는 자신의 자식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김씨가 “이제 아버님도 돌아가신 마당에 좀 솔직해 질 수 없냐”고 다그쳐도 남편은 부인만 했고, 부부는 이 문제로 말다툼을 자주했다.

박영호가 고등학생이 되던 시절까지도 남편의 결백주장이 이어지자 김씨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유전자 검사를 해보기로 했다.

그리고 김씨는 그 후 엄청난 결과를 확인했다. 박영호는 남편의 자식이 아니었던 것. 18년 동안 간직했던 남편의 억울한 누명을 벗은 것도 잠시, 부부는 이 사실을 어떻게 수습하나 많은 고민에 빠졌다.

18년 동안 애지중지 키워 온 자식을 하루아침에 너는 우리 자식이 아니니 집에서 나가라고 할 수도 없었을 뿐더러 그렇게 한다면 그 이후 더 큰 문제가 발생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했다. 또 아이의 친 엄마에게 사기를 당한 것이지 아이에게 무슨 잘못이 있냐고 생각하여 자식들에게 모든 사실을 비밀로 덮고 친 자식과 다름없이, 또 집안의 장남으로서 키우기로 결정한다.

너희 부부 때문에
난 친부모와 헤어졌어!

세월이 흘러 남편이 ㅅ떠났고, 1989년 박영호는 성대한 결혼식을 올린다. 결혼 후 김씨는 박씨가 원하는대로 뉴질랜드로 투자이민 길에도 함께 올랐다. 또 박영호가 낳은 자식을 친손자와 마찬가지로 애지중지 키웠다. 그러나 박영호의 결혼생활은 3년 만에 끝이 났다. 이혼 후 혼자 방황하는 박씨를 보다 못한 김씨가 두 번째 결혼을 시켜주었지만, 두 번째 부인과의 결혼생활도 그리 순탄치 만은 않았다. 한인사회에 소문이 파다할 정도로 여기 저기 여자와 바람을 피우거나, 김씨와 부인 앞에 내연녀를 데려오기도 하는 등의 방탕한 모습을 보였다.

사실 박영호는 자신이 김씨 부부의 자식이 아니라는 것을 어렸을 적 부부가 다투는 소리를 몰래 엿듣고 알고 있었다고 한다. 자신이 양아들이라는 사실을 모르는 척 살아온 박영호는 이때부터 김씨에게 “너희부부 때문에 자신은 친부모와 헤어졌다”면서 “그로 인해 자신은 과연 누구의 자식인지 조차도 모르는 신세가 되었다”고 원망을 늘어놓기 시작했다.

매일 술과 여자문제로 두 번째 부인과도 싸움이 잦아지자 보다 못한 김씨는 “그럼 내가 어떻게 해줘야 하느냐”고 물었고, 박영호는 한국에 돌아가서 사업을 하겠다며 사업자금을 대달라고 말했다. 김씨는 승낙했고, 한국에 남겨두었던 재산 일부를 팔아 회사에 투자해 주었다. 그 후 김씨는 박씨의 둘째부인과, 아이들과 함께 뉴질랜드 생활을 이어갔고, 박씨는 한국에 홀로 귀국해 회사를 경영했다.

박영호는 한국에서 지내면서도 계속해서 회사 재정이 어렵다는 핑계로 김씨에게 더 많은 돈을 요구하였고, 김씨가 더 이상 돈이 없다고 거절하자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재산 갈취를 시작했다.



돈에 미쳐 키워준 어머니 협박ㆍ폭행 일삼아
은혜와 노고를 패륜으로 갚은 양아들‘충격’

“한국에 어머니 명의로 남아있던 강남의 아파트 2채를 찾아내어 어머니 모르게 서류를 위조해 팔았고, 또 땅까지 대출 받았다. 또 그맘때 한국에서 술집여자와 동거를 하고 있었으며 이 사실을 알게 된 둘째부인은 어머님 앞에서 회사 직원과 맞바람을 피우는 등 파렴치한 행위들을 서슴지 않았다.”

뉴질랜드에서 박영호의 아이들과 함께 한국으로 돌아온 김씨는 박영호와 동거하던 여자와 아이들과 함께 살다 파주에 아파트를 장만하게 된다. 이 때 김씨가 그동안 자신의 회사에 모든 재산을 투자하여 돈 한 푼 없다고 했던 말이 거짓이라 확신한 박영호는 남아있는 재산을 갈취하기 위해 김씨를 본격적으로 협박하기 시작한다.

또 친자식들에게 이 같은 사실을 알리면 김씨뿐 아니라 친자식들까지 모두 죽여버리겠다고 협박했고, 김씨는 자신보다 친자식들의 안전을 생각하여 이러한 사실을 알리지 못하고 참고만 있었다.

그러던 중 김씨는 2007년 말 간암 선고를 받게 된다. 이를 제일 먼저 알게 된 것은 박영호. 그러나 박영호는 김씨와 친자식들에게 이 같은 사실을 숨겼고 이후 어머니의 건강을 염려하는 친자식들에게 “2007년 말에 종합건강검진을 받으셨고, 병원에서는 아무런 이상이 없다고 했으니 걱정하지 말라”고 설득했다.

이때까지 만해도 친형제라고 믿고 있었던 박씨 남매는 박영호의 행동을 전혀 의심하지 못했다. 어렸을 적부터 평소 어머니가 장남인 박영호를 많이 챙겨왔고, 장남이기 때문에 또 장남으로서 알아서 하겠지라는 생각이 먼저 앞섰다.

두 얼굴의 양아들
패륜행위…‘충격’

그렇게 얼마나 지났을까. 박영호는 2008년 12월, 김씨가 간암말기 판정을 받았다며 살 수 있는 날이 3~4개월 밖에 남지 않았다는 말을 남매에게 전했다.

박영진씨는 “박영호는 어머니가 아프신 데도 병원 밖으로 데리고 나가 남은 재산의 행방을 묻고 목을 조르는 등 폭력ㆍ협박을 서슴지 않았고, 또 그간 어머니 신분증을 위조하여 다른 사람이 어머니 행세를 하며 어머니의 명의의 모든 부동산과 토지를 팔아먹고 다녔다. 또 어머니가 직접 대출을 받는 것처럼 사인을 위조하는가 하면 아프신 어머니를 감금하여 유언동영상을 찍게 하는 등 45년 간 친자식보다 더 소중하게 양자임을 눈치 채지 못하도록 자신의 혈액형까지 속이시며 정성으로 키워온 어머니의 은혜를 상상하기조차 힘든 패륜행위로 보답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박영호는 남매의 이런 주장을 전면 일축한다. 현재 진행 중인 법적 공방에 대해서도 형제간에 벌어지는 ‘재산다툼’ 정도로 치부해 버리고 있는 상황이다.

김씨는 2009년 8월 쓸쓸히 눈을 감았다. 핏덩이 때부터 데려와 아버지의 말류에도 불구하고 친자식보다 더 애지중지하며 온갖 정성으로 키워냈고, 수백억의 사업자금까지 아낌없이 내주었던 양자에게 무참히 짓밟히면서….

‘사랑하는 우리 어머니 오래오래 사셔야 해요’라며 병실 주위 사람들 앞에서 김씨의 볼에 뽀뽀까지 해대던 박영호는 양어머니 김씨의 장례식장에 끝내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


참으로 개색히라 퍼왔습니다. 정말 신이란게 존재한다면 저런 개색히는 광화문 한복판에서 온 국민이 수술용 대바늘로 온몸에 천천히 박아서 어머님의 아픔의 하늘분의 모래알갱이 만큼이라도 느끼게 죽이고 싶습니다.

출처: http://www.ilyosisa.co.kr/detail.php?number=14933&thread=22r05

원본: http://bbs3.agora.media.daum.net/gaia/do/story/read?bbsId=S103&articleId=138977
2011-10-25 05:48:29
180.70.151.16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