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FTA 비준은 경제 동맹 효과 기대
icon 동맹
icon 2011-10-14 15:31:46
첨부파일 : -



한. 미 FTA 이행법안이 마침내 미국 상. 하원에서 모두 통과되었다는 소식이다.
현재 한국,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가 글로벌 금융, 경제위기에 직면해 있는 실정이다.
이번 미 의회의 전격적인 한. 미 FTA 처리를 두고 여러 이야기가 있지만, 한.미 양국은 최근 침체된 경제를 극복하기 위해 일자리를 늘리고, 무역확대를 통한 경제 살리기에 나서야 하는 공감대가 작용한 것으로 보여 진다.
미국을 방문 중인 한국 이명박 대통령은 미 정부와 의회의 정치적 명분보다 국익을 위한 오바마 대통령의 리더십과 상.하원의 일치된 합의에 경의를...,
또한 이 대통령은 “21세기는 FTA가 경제 영토를 넓힌다.”고 강조하고, 이번 미 의회의 한.미 간 FTA 이행법안 비준 통과는 글로벌 금융위기와 경제침체 등 어려운 경제 현실을 고려할 때 양국의 교역과 투자를 늘리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글로벌 경제 불황을 극복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평가하였다.
현재 한국 국회에서는 민주당 등 야당이 한.미 FTA 비준에 반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그렇다고 막무가내 반대만을 계속해서는 안 되리라 본다.
대다수 국내외 경제전문가들은 한국이 미국과 FTA를 할 경우 절대로 한국이 손해 보는 장사는 아니라는 의견이 더 우세하다고 한다.
미 의회 상.하원 한. 미 FTA이행법안 전격 통과...!
한국 의회도 국익을 위해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은 다면 한.미 양국이 안보 동맹에서 성공하였듯이 경제 동맹을 통해 윈! 윈! 할 것으로 본다.
2011-10-14 15:31:46
118.33.52.3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