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글로벌 지도자로 우뚝
icon 블루
icon 2011-09-22 14:53:37
첨부파일 : -


오늘 아침 신문에서 한국의 이명박 대통령이 세계 평화와 민주주의. 인권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양심의 호소 재단(Appeal of Conscience Foundation)"이 수여하는 ”세계 지도자상“을 수상하였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이번에 이 대통령이 받은 ‘세계 지도자상’은 아무에게나 수여되는 상(賞)이 아니라 국제사회의 민주주의와 인권 증진 등에 기여한 공로가 큰 지도자에게만 수여하는 상(賞)으로 각국 지도자들이 서로 받고 싶어 하는 상(賞)중에 하나로 더욱 의미가 크다고 여겨집니다. 이 대통령의 이번 미국방문은 제 66차 유엔총회와 유엔 원자력안전고위급회의 기조연설을 통해 한국이 세계경제10위권 대국으로 국제사회에서 보다 책임 있는 역할 수행의지를 천명하는 등 글로벌 코리아 확산에 초점을 두고, 한국의 위상과 역할을 세계 속에 심는다고 하네요.

이 대통령이 ‘세계 지도자상’ 수상과 유엔 총회에서 국제사회 공생발전 비전을 제시하는 등을 주도해 한국의 위상을 한층 드높이는 모습을 보면서 그 어느 때보다도 한국인이 자랑스럽고 뿌듯한 긍지를 느꼈답니다. 다시 한 번 이 대통령의 ‘세계 지도자상’ 수상을 축하하며, 이 대통령의 글로벌정상외교로 한국의 위상을 한층 높이는 성공적인 방문이 되길 기원합니다
2011-09-22 14:53:37
220.86.143.2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