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국제사회 공생발전 비젼 제시
icon 제시
icon 2011-09-21 15:17:56
첨부파일 : -



이명박 대통령이 제 66차 유엔총회와 유엔 원자력안전 고위급회의 참석차 20일 방미(訪美)길에 올랐다. 이대통령의 이번 유엔총회 참석은 한국의 유엔가입 20주년을 맞아 총회 기조연설을 통해 한국이 세계 경제10위권 대국으로 국제사회에서 보다 책임 있는 역할 수행 의지를 천명하는 등 매우 의미 있는 방문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무엇보다 이번 방미 기간 중 이 대통령은 세계 평화와 민주주의, 인권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양심의 호소재단’이 수여하는 “세계 지도자상”을 수상했다고 한다. 이번에 이 대통령이 수상한 ‘세계 지도자상’은 그야말로 국제사회의 민주주의와 인권 증진 등에 기여한 지도자에게만 수여하는 매우 의미 있고 영예로운 상(賞)으로 알려져 있어 각국 지도자들이 받고 싶어 하는 상(賞)중에 하나라고 한다. 이 대통령은 21일 유엔총회 기조연설을 통해 국제 평화와 안보, 민주주의와 인권, 지속가능한 개발 등 유엔이 추구하는 가치 실현을 위해 한국의 참여의지를 밝히고 국제 사회의 공생발전에 대한 비전을 제시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어서 22일엔 ‘저탄소 녹색성장’과 ‘청정에너지 원자력’ 이용에 대한 한국의 비전을 제시하고, 내년 성공적인 ‘서울 핵안보 정상(頂上)회의’를 위해 유엔 및 각국지도자들에게 지지와 협조를 구하는 등 정상외교를 펼칠 예정이라고 한다.


다시 한 번 이 대통령의 ‘세계지도자상’ 수상을 축하하며, 이 대통령의 유엔총회 정상외교로 한국의 위상을 한층 높이는 의미 있는 방문이 될 것으로 기대해 본다.
2011-09-21 15:17:56
220.86.143.2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