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러시아 러브콜에 분개하는 중국
icon 이런
icon 2011-09-15 14:51:25
첨부파일 : -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지난 5월, 8월 중국방문에 이어 9년 만에 러시아를 방문해 메드베데프 대통령을 만나 경제지원과 무기지원, 군사합동훈련까지 제안했던 것으로 밝혀져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번 김 위원장은 러시아를 찾아가 경제지원 구걸과 최신식 전투기를 포함한 군사무기지원, 공격 방어훈련을 포함한 대규모 합동군사훈련을 제안했지만, 러시아 대통령이 일언지하에 난색(NO!)을 표시해 전투기 조종사 조난 시 수색. 구조훈련으로 축소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그동안 중국 지도부와 군부는 북한의 변화와 발전을 주문해왔고 정치, 경제, 외교, 안보, 군사, 문화 등 여러 분야에서 도와왔으나 김정일 위원장의 비상식적이고 무례한 외교행보에 실망과 배신감을 당했다는 눈치가 역역하고, 김 위원장의 러시아에 대한 러브 콜~ 추파 행보에 중국지도부가 상당히 불쾌감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앞으로 중국의 대북관계에 상당한 변화가 예상된다.
무엇보다 김 위원장이 러시아에 무기지원과 공격 방어훈련 등 대규모 합동군사훈련 요구에 중국네티즌들도 김 위원장을 사기꾼, 비정상적인 지도자, 뚱뚱이(돼지) 3부자란 조롱과 비난이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이제라도 북한 김 위원장이 경제난을 극복하고 정권 및 체제를 안정시키고 평화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핵과 군사대국화를 포기하고 한국, 중국, 미국 등 주변국과 신뢰를 쌓고 교류, 협력을 넓혀나가는 길밖에 없음을 알아야 할 것이다.
2011-09-15 14:51:25
220.86.143.2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