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독재자의 말로는 비슷하다
icon 말로
icon 2011-09-09 14:57:41
첨부파일 : -



지난 6개월여 동안 끝까지 광기어린 철권통치로 시민들을 압살하고 무참히 학살해 오던 리비아 ‘카다피’ 독재자 일가가 체포, 몰락 초읽기에 몰렸다는 뉴스가 속보로 전해지고 있다. 리비아 반군(시민군)은 ‘카다피’를 포위하고 그가 체포되거나 사살되는 것은 시간문제라고 리비아 과도국가위원회(NTC)가 7일 밝혔다.
‘ 카다피’가 그의 차남과 함께 시민군의 포위망을 피해 ‘그와트’ 지역에 숨어 지내거나 ‘니제르’로 망명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시민군은 촘촘히 포위망을 압박해나가고 있다고 한다. ‘카다피’ 일부 친위대가 산발적으로 저항하고 있으나 항복은 시간문제로 보고 있다. 금년 초에 촉발된 재스민 바람, 거센 민주화 시위요구로 이집트 ‘무바라크’가 무너져 범죄자로 투옥돼 있고, 리비아 ‘카다피’ 독재자가 쫓기는 모습에서 이라크 ‘후세인’이 농촌 지하 굴속에 숨어 있다가 체포되어 비참하게 처형되는 독재자의 말로(末路), 최후를 떠올리지 않을 수 없었다. 무엇보다 관심이 가는 것은 이들 보다 더 한 63년여 동안 부자(父子)가 대를 이어 폭거독재를 휘둘러 온 북한 ‘김 부자’의 앞날이 아닌가 생각된다.


지금이라도 김 부자는 통 크게 인민들에게 사죄하고, 반인륜적인 폭거독재와 핵을 포기하고 개혁 개방과 경제발전에 나서야 할 것이다.
2011-09-09 14:57:41
118.33.52.18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